사업소개
HOME>사업소개>솔루션>WMS
WMS
WMS/창고 및 물류관리 솔루션 개요
창고물류관리 솔루션(WMS : Warehouse Management System)은 창고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물류작업의 데이터를 DB화하고 이를 ERP, SCM등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하여 필요한 모든곳에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정보관리솔루션입니다.
거룡의 창고물류관리 솔루션은 창고내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에 따른 최적화된 데이터관리를 목적으로 합니다.
오더와 상품의 흐름에 대한 제어, 입고와 피킹에 대한 최적화, 창고공간 효율성의 최적화, 장비와 인적자원에 대한 최적화 물류흐름상의 정보에 대한 실시간 제공 등을 지원합니다.
솔루션 구성
입고(입하)
공정관리
  • 입고 정보 관리
  • 입고 대상 관리
  • 입고 실적 처리
  • Location 관리
  • Barcode 발행 관리
  • 발주관리
PICKING
공정관리
  • Picking 진행현황 관리
  • Picking 실적 관리
  • Picking Order 분할관리
  • Picking 라벨 발행
  • DPS 관리
출고(출하)
공정관리
  • 운송장 발행
  • 출하 검품 관리
  • 거래명세서 발행
  • 오송, 미송 등록
  • 출하 실적 관리
  • 운송사별 실적 관리
입고(입하)
공정관리
  • 재고 현황 관리
  • 재고 매/폐각 관리
  • 재고 조정/실사 관리
  • ABC관리
  • 선입선출 관리
  • 재고 운영 관리
PICKING
공정관리
  • Picking 진행현황 관리
  • Picking 실적 관리
  • Picking 작업 관리
  • Picking 라벨 발행
  • Picking 검수
  • DAS 관리
출고(출하)
공정관리
  • 운송단가관리
  • 일/운송사별 실적관리
  • 운송비 정산 대조 내역
  • 업체별 정산 관리
  • 매장별 정산 관리
기대효과
업무효율향상
  • 작업표준화로 Lead Time 단축
  • 작업 생산성 및 정밀도 향상
  • 물류 흐름 가속화
투자비용절감
  • 노무비용 및 사무비용 절감
  • 재고 비용 절감
  • 창고 공간 활용률 향상
고객만족증대
  • 고객주문 신속응대, 서비스 향상
  • 미/오송에 따른 고객 클레임 감소
  • 기업에 대한 신뢰도 향상
정보통합관리
  • 타시스템과의 유기적 연동, 정보 통합
  • 물류정보 활용률 향상